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D CAMPUS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엠디소식

엠디소식

엠디캠퍼스의 다양한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APDC에서 우리치과 가치 알아보세요
작성자 김성진 (ip:121.134.151.242)
  • 작성일 2019-08-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50
평점 0점


(원본기사↓)

http://www.dailydental.co.kr/news/article.html?no=106181



우리 치과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 이 같은 의문에 명쾌한 답을 내놓을 강연이 이번 ‘APDC 2019’기간 중 마련된다.

‘치과 병의원 가치평가의 기준과 평가방법’강연이 제54차 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펼쳐진다. 해당 강연은 대회 기간 중인 오는 5월 12일(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코엑스 E6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연에서는 김성진 (주)엠디캠퍼스 대표이사가 연자로 나서 지난 2~3월 치협 치과세무정책특별소위원회(위원장 정명진)에서 실시해 1088명의 개원의가 참여한 ‘2019 치과 병의원 가치평가의 표준 제정을 위한 경영실태조사’결과와 병원가치평가를 위한 특별한 ‘솔루션’을 풀어낼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김 대표는 ‘가장 합리적인 병의원 가치평가란 무엇일까?’라는 화두에 대해 ▲병의원의 양수도시 가치평가 ▲합리적인 병의원 가격 매기기 ▲무형자산 영업권 평가 방법 ▲영업권의 평가 및 신고 시 주의점 ▲유형자산 순자산가액의 산출 ▲감가상각의 환원 ▲치과의원 가치평가금액 산정 ▲병의원 양도양수시 주의사항 등의 ‘방법론’을 큰 틀에서 제시한다.

김성진 대표는 “치과 병의원 양도양수에 따른 가치평가금액의 결정은 수익가치와 자산가치의 합으로 구성된다”며 “일반적으로 수익가치는 보통 3~6개월의 매출액이나 6~12개월의 영업이익으로, 자산가치는 유형자산과 무형자산의 잔존가액을 말하는데 치과 병의원의 양도양수금액은 이런 재무제표 기반의 평가방식을 통해 금액이 결정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 대표는 “이번 강의는 좀 더 현실성 있는 평가 기준들과 실 사례를 살펴보고 자신이 처한 상황과 선택한 관점에 가장 부합하는 답안을 찾아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날 시간을 내 강연장을 찾은 개원의들을 위한 선물도 있다. 설문지를 작성하는 선착순 30명(개원의)에게는 김성진 대표의 저서인 ‘병의원세무가이드북’을 증정한다. 강의도 듣고, 책도 받기를 원하는 참석자라면 한 걸음 일찍 서둘러야 한다.



첨부파일 24.APDC에서.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