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개의 수로와 연못, 그리고 라인강으로 둘러싸인 물의 도시로 유명한 독일의 뒤셀도르프는 ‘뒤셀 강의 마을’이라는 뜻으로, 라인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산책로로 유명합니다.

niederrhein-277078_1920

독일의 서부,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주의 주도로 서쪽으로 네덜란드, 남쪽으로는 쾰른 구와 맞닿아 있는 이 도시는 프랑스 혁명 당시에 나폴레옹에 의해 도시 전체가 개조되었으며, ‘작은 파리’라는 별칭이 붙여지기도 했습니다.

 

뒤셀도르프 시청사

구 시가지 중심의 마르크트광장에 위치한 시청사는 오래된 르네상스 양식의 건물로, 시계탑이 있는 구관건물과 신관건물을 볼 수 있습니다.

csm_rathaus006_338f782d91

City-Hall-Rathaus-50616

시청사 앞 마르크트광장에는 장이 서거나 콘서트 등이 열리기도 합니다. 특히 카니발 축제 중 클라이맥스인 바이버파스나흐트에는 여성 시민들이 시장실을 습격하여 시장의 넥타이를 만인이 보는 앞에서 가위로 자르는 모습을 보여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쾨니히스알레

뒤셀도르프의 중심은 쾨니히스알레로 현지인들에게 ‘쾨’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가로수길 입니다.

landscape-176053_1920

약 600m의 길이로 가로수가 뻗어 있으며, 개울물을 따라 밤나무를 심어놓아 ‘밤나무 거리’라고 불려지기도 했습니다. 이 거리는 사람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으며, 도로 양 옆으로 멋진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때로는 즉흥 연주회가 열리기도 하고, 거리 예술가가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합니다.

tv-tower-1003026_1920

구 시청사, 쾨니히스 알레, 라인강 주변의 산책로를 둘러보며 산책하기에 좋은 뒤셀도르프는 또한 알트비어라는 맥주로도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뒤셀도르프의 야경을 보며 독일의 알트맥주 한 잔하는 여유를 누려보시면 어떨까요?

신사유람단 일정 바로보기

Leave a Comment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Not readable? Change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