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store-1192100_1280

파크웨이 의료그룹은 싱가포르에서만 병원 네 곳과 개방형 클리닉 63곳을 두고있다. 전세계 중국, 인도, 베트남, 말레이지아 등지에서 16개 병원 280여개 클리닉, 43개 외국인 환자센터를 두고 있는 대형 의료지주회사이다.

백화점식 클리닉을 통해 효율적인 운영을 꾀하다.

1979년 개원한 345병상의 엘리자베스 병원은 외국인 환자의 진료와 건강검진을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매우 특징적인 것은 백화점에 유명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듯이 병원 건물에 유명의료진과 클리닉을 입점시켜 부동산 수익과 프랜차이즈 수익을 거두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 마운트 엘리자베스 병원은 병원 전용백화점 모습으로 운영되고 있다. 입점 병원들은 각 자 운영하고 있고 필요시 수술실, 입원실을 공유하여 병원 운영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백화점식 병원 운영은 환자들이 유명한 의료진에게 1차 진료를 받고 바로 입원과 수술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파크웨이 그룹은 싱가포르의 의료체계를 정확히 이해하여 환자와 병원 모두가 서로 만족할 수 있는 원윈전략을 이용하고 있다.

의료관광의 모범, 글렌이글스 병원

관광객이면 한번쯤 들리고 싶어하는 싱가포르 쇼핑명소 오차드 로드에는 환자를 위한 병원이 있다. 글렌이글스 병원이다. 엘리자베스 병원과 같이 30~35%가 외국인 환자이다. 2013년 의료관광협의회에서 선정한 10대 병원이기도 하다. 글렌이글스 병원은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중국, 인도 등 해외 14개국에 현지 사무소를 개설하고 있고, 43개 외국인 환자센터를 운영해 외국인 환자의 진료상담부터 숙소예약가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글렌이글스 병원은 수술실, 입원실 등 가동률이 중요한 시설을 공유하는 효율적 운영방식외에도 의료관광객을 유치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지 잘 보여주고 있다.

백화점식 병원 경영시스템은 병원내부에 클리닉을 개설하는 전문의와 병원뿐만 아니라 환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방법 중 하나다. 해외환자들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는 해외환자유치에 분명 도움이 된다. 환자 지향적이고 개인화된 서비스 그리고 정밀한 기술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움으로써 외국인 환자들이 한 번에 의료서비스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여기서도 정말 중요한 것은 역시 의료의 질이다. 파크웨이 의료그룹은 만족도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의료서비스 사전에는 의료서비스 절차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상담가와 전문가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의료서비스 이후에는 환자에게 관광, 쇼핑 등의 편의시설을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세계병원에서 전략을 배운다(의료경영에는 전략이 필요하다)’에서 발췌

 

이미지 8

이미지 11

Leave a Comment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Not readable? Change text.